내용 |
답변이 조금 늦었군요..
귀뚜라미의 사육방법은 귀뚜라미는 불완전변태를 하기 때문에 유충과 성충의 사육방법은 같지만, 서식하는 특성을 고려하여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다. 첫 번째는 풀밭과 토양을 이용하는 종들로서 흙을 넣은 통에서 사육하는 방법이고, 두 번째는 낮은 풀 위나 나무 위에서 살고 있는 종들로서 사육망 안에서 사육하는 방법이다.
첫번째의 방법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.
사육통은 투명한 유리나 플라스틱 용기를 이용하여 관찰이 쉽게 하고, 높이가 10㎝ 이상, 뚜껑이 있으면 좋으나, 뚜껑이 얹어지는 형태의 것이면 적당할 것이다. 사양토정도의 흙을 체로 쳐서 소독을 한다. 소독된 흙을 용기에 2㎝정도 깔고, 분무기로 물을 뿌려준다. 항상 흙은 마르지않도록 한다. 잡식성이라 먹이는 과일, 채소, 곡류, 생선 상관없다. 작은 그릇에 먹이를 담아서 그 위에 따로 얹어 주고 2일에 한번 정도는 먹이를 갈아준다.
온도는 25∼32℃정도가 적당한데, 너무 낮으면 성장률이 떨어지므로 28℃전후가 가장 좋을 것이다. 습도는 키우는 흙만 마르지 않으면 된다. 사육용기 안에 놀 수 있거나 숨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기 위해 종이나 신문지 같은 것을 부채꼴로 접어서 여러장 넣어주면 종이를 뜯어먹기도 하고 표면적이 넓어져서 더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다.
현재 귀뚜라미 먹인 닭과 달걀이 시중에 나오고 있지만, 구체적인 판로에 대해서는 저도 정확히는 알 수 없습니다.
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메일을 보내주세요.. |